※ ※ 예비당첨 문자를 받은 분들께서는 반드시 본 공지를 숙지하고, 입주의사를 우선 메일로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.※ ※
※ ※ 현재 유선 통화 문의량이 많아 공지 미숙지 문의는 안내 불가할 수 있습니다.※ ※
[예비당첨자 당첨 안내 및 입주의사 회신]
0) 예비당첨자 입주 진행 순서
당첨 사실 안내 문자 발송(센터) → 입주의사 메일 전송(당첨자) → 관련 일정 및 절차 안내 메일 전송(센터) → 서류 사본 메일 제출(당첨자) → 서류 보완사항 안내 및 사전점검 예약 안내 메일(센터) → 보완서류 제출 및 사전점검 예약 메일(당첨자) → 예약일시에 사전점검(집 보기) 및 원본 실물 서류 제출(당첨자) → 계약 의사 확인 및 계약 안내(센터) → 계약 체결
1) 당첨 사실 안내 및 입주의사 확인
예비당첨자 당첨 시 청약 결과 조회로 확인이 불가합니다.
당첨 안내 문자를 받은 분들께서는 본 안내를 숙지하신 후 입주의사를 결정하시어 아래 양식으로 메일 전달 부탁드립니다.
(입주의사: 서류제출 및 사전점검, 계약 등의 과정을 진행할 의사 / 최종적인 계약의사는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현재 대기 예비자가 많아 원활한 예비자 추첨을 위해 입주의사를 확인하고 있습니다)
*입주의사 메일 양식 (gildonglife@ibookee.kr)
제목: [예비당첨] 성명 + 입주희망/입주포기
내용:
당첨동호수: ○동 ○ ○ ○ ○ 호
당첨자: (성명)
입주의사 여부: 입주희망 or 입주포기
※문자로 안내 드리는 입주의사 회신 마감일까지 회신이 없으시면 입주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별도 연락 없이 당첨이 취소됩니다.
2) 관련 일정 및 절차 안내 메일
입주의사 있음으로 메일 전달 주신 분들께 구체적인 안내 메일을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.
현재 통화 문의량이 많아 유선 문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입주의사를 먼저 회신해주시거나 메일로 문의 주시면 더욱 빠른 안내가 가능합니다.
3) 서류 사본 제출 및 사전점검 예약
사전점검은 서류 사본 제출이 완료된 후 예약 가능합니다.
서류 제출 안내제출 서류 목록지방세 제출 방법
서류 확인 담당자가 제출 서류 확인 후 추가적인 보완사항이 발견되지 않으면 사전점검 예약 안내 메일을 회신 드리오니 확인 후 아래 양식을 작성하시어 메일로 예약 부탁드립니다.
*사전점검 예약 메일 양식
제목: [예비당첨] ○동 ○ ○ ○ 호 (성명) 사전점검 예약
내용:
당첨동호수: ○ 동 ○ ○ ○ 호
당첨자: (성명)
예약 희망 일시: ○ 월 ○ 일 ○ ○ 시
서류 사본 제출 예상일: ○ 월 ○ 일
-사전점검 운영 시간: 10~16시 (점심시간 12~13시 제외, 주말 동일)
-사전점검 예약 방법: 위 양식으로 메일 전달 (gildonglife@ibookee.kr)
※사전점검 이후 실측 등을 위한 개별적인 호실 방문은 불가하오니 사전점검 시 실측, 하자 발견 등을 모두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.
4) 사전점검 및 계약 체결
[계약 관련 확인사항]
1. 계약금 : 선택한 보증금의 10%
2. 위약금 : 개인 사유로 인한 계약 해지 시 100만원 위약금(계약금이 100만원 미만일 경우 보증금 전액) 발생
3. 입주일 : 잔금납부일이자 임대료가 발생하기 시작하는 날 (월세 발생 기준일)
- 보증금 잔금이 납입 되어야 입주가 가능하므로, 계약서 상 입주일 작성 시 해당 사항 고려.
- SH 청년안심주택 임대보증금 지원 사업의 경우 약 3주, 민간 대출의 경우 약 1개월 정도의 심사 일정 예상.
4. 입주 지정기간 : 계약일 ~ 2025년 5월 13일
[계약 관련 사전 안내사항]
1. 실물 서류 제출이 완료되어야 계약이 가능합니다.
담당자를 통해 안내받으신 제출서류를 꼭 숙지하고 지참해주세요.
(제출기간 및 서류 관련하여 담당자에게 별도 안내를 받으신 경우에는 해당 안내를 우선합니다.)
2. 사전점검 후 계약금 납입이 완료되어야 계약 진행이 가능합니다.
3. 별도의 특약 추가는 입주일 전 보증보험 가입, 입주일까지 등기부상 권리사항 변동 불가와 관련된 문구만 제공합니다.
4. 임대차 계약서 작성은 전자 계약으로 진행합니다. 이를 위한 휴대폰 자기 인증 절차가 있습니다.
[기타 유의사항]
1. 당일 사전 점검 방문으로 인한 주차는 불가능 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.
2. 장애인 차량의 경우 야외 주차 공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.
3. 실물 서류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실 경우 재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※ ※ 예비당첨 문자를 받은 분들께서는 반드시 본 공지를 숙지하고, 입주의사를 우선 메일로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.※ ※
※ ※ 현재 유선 통화 문의량이 많아 공지 미숙지 문의는 안내 불가할 수 있습니다.※ ※
[예비당첨자 당첨 안내 및 입주의사 회신]
0) 예비당첨자 입주 진행 순서
당첨 사실 안내 문자 발송(센터) → 입주의사 메일 전송(당첨자) → 관련 일정 및 절차 안내 메일 전송(센터) → 서류 사본 메일 제출(당첨자) → 서류 보완사항 안내 및 사전점검 예약 안내 메일(센터) → 보완서류 제출 및 사전점검 예약 메일(당첨자) → 예약일시에 사전점검(집 보기) 및 원본 실물 서류 제출(당첨자) → 계약 의사 확인 및 계약 안내(센터) → 계약 체결
1) 당첨 사실 안내 및 입주의사 확인
예비당첨자 당첨 시 청약 결과 조회로 확인이 불가합니다.
당첨 안내 문자를 받은 분들께서는 본 안내를 숙지하신 후 입주의사를 결정하시어 아래 양식으로 메일 전달 부탁드립니다.
(입주의사: 서류제출 및 사전점검, 계약 등의 과정을 진행할 의사 / 최종적인 계약의사는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. 현재 대기 예비자가 많아 원활한 예비자 추첨을 위해 입주의사를 확인하고 있습니다)
*입주의사 메일 양식 (gildonglife@ibookee.kr)
제목: [예비당첨] 성명 + 입주희망/입주포기
내용:
당첨동호수: ○동 ○ ○ ○ ○ 호
당첨자: (성명)
입주의사 여부: 입주희망 or 입주포기
※문자로 안내 드리는 입주의사 회신 마감일까지 회신이 없으시면 입주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별도 연락 없이 당첨이 취소됩니다.
2) 관련 일정 및 절차 안내 메일
입주의사 있음으로 메일 전달 주신 분들께 구체적인 안내 메일을 발송해드리고 있습니다.
현재 통화 문의량이 많아 유선 문의가 어려울 수 있으니 입주의사를 먼저 회신해주시거나 메일로 문의 주시면 더욱 빠른 안내가 가능합니다.
3) 서류 사본 제출 및 사전점검 예약
사전점검은 서류 사본 제출이 완료된 후 예약 가능합니다.
서류 제출 안내제출 서류 목록지방세 제출 방법
서류 확인 담당자가 제출 서류 확인 후 추가적인 보완사항이 발견되지 않으면 사전점검 예약 안내 메일을 회신 드리오니 확인 후 아래 양식을 작성하시어 메일로 예약 부탁드립니다.
*사전점검 예약 메일 양식
제목: [예비당첨] ○동 ○ ○ ○ 호 (성명) 사전점검 예약
내용:
당첨동호수: ○ 동 ○ ○ ○ 호
당첨자: (성명)
예약 희망 일시: ○ 월 ○ 일 ○ ○ 시
서류 사본 제출 예상일: ○ 월 ○ 일
-사전점검 운영 시간: 10~16시 (점심시간 12~13시 제외, 주말 동일)
-사전점검 예약 방법: 위 양식으로 메일 전달 (gildonglife@ibookee.kr)
※사전점검 이후 실측 등을 위한 개별적인 호실 방문은 불가하오니 사전점검 시 실측, 하자 발견 등을 모두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.
4) 사전점검 및 계약 체결
[계약 관련 확인사항]
1. 계약금 : 선택한 보증금의 10%
2. 위약금 : 개인 사유로 인한 계약 해지 시 100만원 위약금(계약금이 100만원 미만일 경우 보증금 전액) 발생
3. 입주일 : 잔금납부일이자 임대료가 발생하기 시작하는 날 (월세 발생 기준일)
- 보증금 잔금이 납입 되어야 입주가 가능하므로, 계약서 상 입주일 작성 시 해당 사항 고려.
- SH 청년안심주택 임대보증금 지원 사업의 경우 약 3주, 민간 대출의 경우 약 1개월 정도의 심사 일정 예상.
4. 입주 지정기간 : 계약일 ~ 2025년 5월 13일
[계약 관련 사전 안내사항]
1. 실물 서류 제출이 완료되어야 계약이 가능합니다.
담당자를 통해 안내받으신 제출서류를 꼭 숙지하고 지참해주세요.
(제출기간 및 서류 관련하여 담당자에게 별도 안내를 받으신 경우에는 해당 안내를 우선합니다.)
2. 사전점검 후 계약금 납입이 완료되어야 계약 진행이 가능합니다.
3. 별도의 특약 추가는 입주일 전 보증보험 가입, 입주일까지 등기부상 권리사항 변동 불가와 관련된 문구만 제공합니다.
4. 임대차 계약서 작성은 전자 계약으로 진행합니다. 이를 위한 휴대폰 자기 인증 절차가 있습니다.
[기타 유의사항]
1. 당일 사전 점검 방문으로 인한 주차는 불가능 하오니 가급적 대중교통 이용을 부탁드립니다.
2. 장애인 차량의 경우 야외 주차 공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.
3. 실물 서류 제출이 완료되지 않으실 경우 재방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